[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울산교육연구정보원은 원격수업용 표준강좌인‘초등 입맛대로 레시피Ⅱ’를 개발해 18일 전 초등학교에 보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표준 강좌는 울산 e학습터 초등 2학기 1~2학년 국어, 수학, 통합 3개 교과와 3~6학년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창의적 체험활동 4개 교과에 대해 제공된다.

울산 지역 초‧중학교 원격수업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는 e학습터에는   학습 주제에 따라 3~5분 내외 짧은 클립형 동영상이 제공되고 있어, 학교 현장에서는 원격수업을 위해 별도의 수업 영상을 제작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울산교육연구정보원은 교과별로 전 차시에 해당되는 수업 내용을 표준강좌 형태로 제작하여 교사가 요일별로 강좌를 원하는 데로 구성할 수 있도록 ‘초등 입맛대로 레시피’를 개발했다.

1학기 레시피Ⅰ은 초등 3~6학년 국어, 사회, 수학, 과학 4개 교과에 울산 e학습터를 활용하는 저학년 교사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1~2학년 국어, 수학 2개 교과를 추가로 개발해서 지난 2월에 보급했다. 2학기에 제공되는 레시피Ⅱ는 1학기 형태에서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초등 1~2학년 통합교과(가을, 겨울)와 3~6학년 창의적 체험활동이 추가되었고, 울산 e학습터에 한 차시 수업 내용을 ‘공부할 문제’, ‘수업 영상’, ‘학습 정리(동영상)’, ‘도전! 오늘의 퀴즈(형성평가)’로 등교수업 못지않게 원격수업의 내용을 알차게 구성했다.

박찬민 원장은 “초등 입맛대로 레시피Ⅱ는 울산 지역이 2학기에 전면 등교수업으로 진행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상향과 학교 내 확진자 발생 등 원격수업 전환에 따른 학교와 교사의 부담을 크게 줄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울산교육연구정보원, 원격수업용 표준강좌 ‘초등 입맛대로 레시피Ⅱ’보급
울산교육연구정보원, 원격수업용 표준강좌 ‘초등 입맛대로 레시피Ⅱ’보급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