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KCI 학술지 2,611종 중 4위 달성
KCI 학술지 전체: 4위/2,611종, 사회과학: 4위/949종, 교육학: 2위/174종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한국방송통신대(이하 방송대) 원격교육연구소 발간 학술지 '평생학습사회'가 2020년 인용지수에서 3.22를 얻어 KCI에 등재된 국내 학술지 2,611종 중 4위를 달성했다고 전해왔다. 2005년에 창간된 '평생학습사회'는 평생학습 및 학습사회와 관련된 제반 이론과 실제를 탐색함으로써 교육학의 새로운 발전과 교류 확대, 나아가 평생학습사회의 구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학술지이다. 2011년 1월에 등재학술지로 선정된 이래 평생교육, 고등교육, 원격교육 분야를 융합적으로 수용하면서 평생계속학습의 틀에서 성인대학생, 재직자, 장애인, 다문화학습자 등으로 연구대상을 확장하면서 우수한 연구물을 게재함으로써, 이번에 발표한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인용정보에서 높은 성과를 얻게 됐다.

한국방송통신대 원격교육연구소 윤태범 소장은 "'평생학습사회'가 인용지수 3.0 이상, 전국 4위를 기록했다는 것은 학술지의 우수한 역량과 위상을 인정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우리 원격교육연구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급변하는 교육환경을 담아낼 수 있는 원격고등평생교육 체계와 이론을 정립하고, 이것이 교육현장에서 충실히 실현될 수 있는 실천 방안을 적극적으로 탐색해, 방송대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교육을 선도하는 원격평생교육의 플랫폼이 되는 데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한국방송통신대 제공
사진=한국방송통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