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대구동부도서관은 14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2회에 걸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독서 체험행사를 가진다고 2일 전했다.  체험행사 신청은 3일 9시부터 동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행사는 ‘다시 찾은 빛! 광복절 이야기’라는 주제로 제76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초등학생들이 독서 체험 활동으로 광복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먼저 8월 14일 오전 10시에는 초등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역사의 순간 함께 한 태극기’라는 주제로 광복절의 의미와 태극기의 변천사에 대해 알아보고, 태극기 미니 전시관 만들기 체험을 한다. 오후 2시에는 초등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기억해야 할 날, 기억해야 할 인물’이라는 주제로 국권 침탈에서 해방까지 주요 사건 카드놀이와 함께 광복절과 독립운동가 계단 팝업북 만들기 체험을 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부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화숙 관장은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독립운동가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함께 간직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동부도서관 ‘다시 찾은 빛! 광복절 이야기’ 참가자 모집
대구동부도서관 ‘다시 찾은 빛! 광복절 이야기’ 참가자 모집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