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대구동부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8월 4일(수)부터 8월 14일(토)까지 운영하는 디지털 역량교육 4개 프로그램의 수강신청을 7월 26일(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당 선착순 15명씩 접수한다고 26일 전했다.

어르신 대상 프로그램으로 식당, 상점 등에서 쓰이는 무인 주문기계 ‘키오스크’ 기초 사용법을 익히는 ▲‘키오스크 어렵지 않아요!’를 운영한다. 무인주문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 기기 체험 방식으로 진행된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온라인 쇼핑몰 창업 과정과 마케팅 등을 배우는 ▲ ‘온라인 쇼핑몰 창업 스쿨’을 비대면 강좌로 운영한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사용법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초등학생 4~6학년 대상 프로그램은 ▲영상 편집과 유튜브에 대해 알아보는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학교 과제에 활용할 수 있는 카드 뉴스를 직접 만들어보는 ‘디지털 콘텐츠 만들기’ 비대면 강좌를 운영한다. 참가비는 무료고, 기타 강좌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동부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화숙 관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빠르게 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본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동부도서관 디지털 역량 교육
대구동부도서관 디지털 역량 교육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