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청년 및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대상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ACA자격증 온라인 취득과정'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경주시청 일자리창출과와 함께 운영되는 이번 강좌는 경영사무직군 및 디자인직군 등 다양한 직무에서 활용 가능한 ACA자격증 취득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경쟁력과 디지털 미디어 활용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에는 경주지역 4개 특성화고 미지털 미디어 관련학과 학생과 지역청년 60명이 참가했다.

ACA(Adobe- Photoshop) 자격증 취득 과정은 어도비사에서 공인하는 국제인증 시험으로 포토샵(Photoshop)과 프리미어프로(Premiere Pro) 2개의 자격과정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전면 온라인(ZOOM)수업으로 운영된다.

포토샵(Photoshop) 교육의 구성 내용은 ▲Photoshop을 활용한 디지털 이미지 Writing ▲레이어 마스크 / 클리핑 마스크를 이용해 합성 ▲ACA 이론/ 실기문제풀이 설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프리미어프로(Premiere Pro) 구성 내용은 ▲Lift, Extract 활용해 동영상 장면 편집하기 ▲타이틀 디자인하기, 오디오 조절 등을 통한 동영상 제작 ▲ACA 프리미어 이론/ 실기문제풀이 등이다.

김억조 대학일자리센터장은 "ACA자격증 취득과정을 통해 지역청년 및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배양하고, 이를 통한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확대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청년을 위한 신설 프로그램 개최 방안을 논의해 효과적인 구직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