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내부심사원 과정 수료증 발급… 19일부터 수강생 모집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미래교육원이 이달 19일부터 9월13일까지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내부심사원' 교육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강좌는 8월9일부터 10주간 열린다. 100% 온라인 강의와 시험으로 운영되며 일정 요건 충족 시 ISO 9001 내부심사원 과정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ISO 내부심사원은 ISO(국제표준화기구) 표준규격 경영 시스템 기준에 따라 소속 기업의 경영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수행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모니터링 활동을 하는 전문가다. 많은 기업이 신뢰도 향상과 소비자 만족을 위해 ISO 인증을 획득하고자 하며, 직원 채용 시 ISO 심사원 교육을 수료한 인재를 우대하기도 한다.

고려사이버대 ITS 인증원과 협력해 신설하는 이번 온라인 교육 과정은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내부심사원 과정'으로,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운영 및 관리 ▲시스템 원칙 및 요구사항 이해 ▲조직의 업무시스템 구축 및 내부심사의 효과적인 수행 방법 ▲조직의 업무시스템 개선을 위한 능력 향상 ▲고객사 실사 대비를 위한 내부심사원의 능력 향상 및 대응 요령 등의 내용을 다룬다.

기업의 경영관련 부서, 품질관련 부서 등에 종사하는 담당자 및 구직자, 조직의 품질경영시스템 수립, 구축 및 개선 활동을 담당하는 기업 책임자 또는 실무자,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회사 시스템 구축을 희망하는 조직 대표자, 그리고 관심 있는 일반인 등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경우 ITS인증원 누리집에서 수강 접수 및 수업료 납부를 완료하고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 누리집에서 수강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 과정은 8월 31일까지 신청 시 신설 특별 할인이 적용돼 누구나 수강료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혹은 ITS인증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보다 많은 이들에게 ISO 내부심사원 및 국제심사원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수료증 취득을 지원하고자 2월 ITS 인증원과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규격별 교육 과정을 점진적으로 추가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