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한국방송통신대는 내일(13일) 2021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고 12일 전했다. 

모집인원은 인문과학‧사회과학‧자연과학‧교육과학 4개 단과대학 24개 학과에 신입생 4만 1,260명, 편입생 7만 3,038명(2학년 3만 5,448명, 3학년 3만 7,590명)이다.

신입생 지원자격은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또는 법령상 이와 같은 수준의 학력자이다. 편입생은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또는 법령상 이와 같은 수준의 학력자 △4년제 대학(각종학교 포함)에서 1학년 이상 수료자 또는 법령상 이와 같은 수준의 학력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단, 간호학과와 유아교육과 3학년의 경우 별도 면허 또는 자격이 필요하다.

입학 신청은 방송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하고 졸업(예정)증명서와 성적증명서 등을 우편이나 학교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입학 관련 궁금한 사항은 입학상담 전국 대표전화(1577-2853)로 문의할 수 있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8월 2일(월)이며 등록 기간은 8월 2일(월)부터 5일(목)까지다.

류수노 총장은 "전 세계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 방송대는 국내 유일 원격 국립대학교로서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국가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는 대한민국 미래 교육의 선도대학이다“라며,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방송대의 원격교육으로 자기계발의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방송대는 모든 국민의 평생 고등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한 학기 34~37만 원대의 학비를 유지하고 있으며, PC·태블릿·스마트폰 등 어떤 모바일기기에서도 이용 가능한 U-KNOU(Ubiquitous-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캠퍼스 학습 포털을 구축하여 학습의 공간적·시간적 제약을 대폭 줄였다.

방송통신대 전경
방송통신대 전경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