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울산과학대가 8일 울산과학대학교 서부캠퍼스 청운국제관에서 울주군이 주관하는 울주형 지역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호텔하우스키핑(호텔객실관리사) 코디네이터 과정’을 개강했다.

호텔하우스키핑(호텔객실관리사) 코디네이터 과정은 지난 4월 말 울산전시컨벤션터가 개관하면서 울산지역에 호텔 종사 인력의 수요가 높아지자 울주군이 지역 산업변화에 대응하고, 군민들에게 취업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과정은 호텔객실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실제 취업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고객서비스 실무 ▲하우스키핑 주요 업무 ▲객실 정비 및 인스펙션 ▲실전 근로기준법 ▲호텔 현장실습(40시간) 등 이론과 현장실습으로 구성됐다.

이날 개강식에 울산과학대학교는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서용한·이연주 교수가 참석했으며, 울주군에서는 일자리정책과 김미옥 과장, 이선희 계장, 김성현 담당자가 참석했다. 또, 현장실습 교육담당자인 ㈜지엠네트웍스 이현찬 대표가 참석해 과정 진행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곁들였다.
울산과학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서용한 교수는 “실무역량을 갖춘 호텔객실관리사 양성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개강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울산과학대학교는 2021년 울주형 지역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육성사업으로 호텔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과정을 비롯해 ▲힐링 원예 상담사 ▲오토캐드 ▲다문화 한국어 강사 양성 과정 등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울산과학대 울주형 지역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인력양성 '호텔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과정' 개강
울산과학대 울주형 지역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인력양성 '호텔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과정' 개강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