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대구동부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27일부터 8월 6일까지 2주간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창의력을 향상할 수 있는 여름방학 특별강좌 6개를 운영한다고 8일 전했다. 

특별강좌 참가 신청은 7월 13일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여름방학 강좌는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유익한 여름방학을 보내고, 도서관과 친해지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되는 것으로, 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운영 강좌는 ▶ 역사 이야기를 알아보고 나만의 역사책을 만들어 보는 '숨겨진 유물을 찾아라!(초1-3)’, '좌충우돌 전쟁사 이야기(초4-6)’ ▶ 보드게임과 함께 책을 재밌게 읽는 ’책 놀이랑 보드게임이랑(초1-3)', ’보드게임과 책으로 세상 읽기(초4-6)' ▶ 영어 그림책을 통해 영어 실력을 키우는 ’(온라인) 영어 그림책 여행(초1-2), '(온라인) 재밌는 영어 명작 동화 여행(초3-4)’이다. 모든 강좌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모든 강좌는 무료(교재·재료비는 본인 부담)로 운영된다. 기타 강좌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동부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화숙 관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어린이들이 알찬 방학을 보내고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동부도서관, 여름방학 특별강좌 운영 및 참가자 모집
대구동부도서관, 여름방학 특별강좌 운영 및 참가자 모집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