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체 군 위탁 전형 등에서 신 편입생 모집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취업한 이후에도 배움을 이어나가는 공부하는 직장인 '샐러던트'가 늘면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춘 '사이버대학교'가 각광받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 학습자들이 직무 역량과 전문성을 키우고 미래를 위한 자기계발을 실현해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재교육 및 평생교육 차원의 학업 지원에 힘쓰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다양한 분야의 직장인에게 지속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여러 기업 및 기관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실무 역량과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콘텐츠 및 수업료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스타벅스코리아, LG유플러스, LG디스플레이, KT, 우리은행, 호텔롯데, 제일기획 등 국내 굴지의 기업을 비롯해 법무부,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검찰청, 경찰청, 소방청, 서울시청, 경기도청,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같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사/공단 등과 상호 교류하고 있으며, 최근 LG화학, 삼양홀딩스, 씨제이생물자원과도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며 협력기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학군 제휴를 통해 육군/공군/해군/해병대 소속 부사관, 장교, 군무원 등 직업 군인이 대학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하도록 돕는 자비취학추천을 통한 군 위탁교육도 운영하고 있다. 군 위탁 전형으로 입학한 학생들이 군 생활과 학업 병행을 성공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안정적인 학습환경 마련과 장학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군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인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 맞춤형 지원이나 직관적인 LMS 인터페이스 구성 등 언제 어디서든 원활하게 학습할 수 있는 통합 교육환경으로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직장인 및 군인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수업 환경을 제공한다. 그리고 매 학기 개설 교과목에 전공 분야의 석박사급 튜터를 배정해 학습지원과 학업진도를 관리해주는 '튜터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외국어와 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교육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습자 중심의 교육서비스와 학습관리 지원까지 뒷받침하고 있어 많은 직장인들이 사이버한국외대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업기간 단축을 위한 집중학기제 및 조기졸업제도, 혹은 학습이나 졸업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한 최저수강학점제도나 재학연한 제한 폐지 등 개개인의 학습 여건에 맞춰 학업계획을 설계하고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유연한 학사제도를 운영 중"이라며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성인 학습자를 위해 수업료 감면 혜택 등의 장학 지원으로 학비 부담은 낮추고, 다양한 교육 지원을 통해 학업만족도를 높이고 끝까지 공부할 수 있는 환경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고 있는 국내 및 해외 근로자나 개인사업 등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직장인/해외직장인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위탁교육 협약이 체결된 기업/기관에 근무 중인 재직자 그리고 직업군인을 위한 산업체 위탁 전형과 군 위탁 전형 운영을 통해 직장인과 군인들을 위한 배움의 기회도 확장 제공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인 사이버한국외대는 14일까지 2021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나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문의 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