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인천 서구도서관은 7월 5일부터 '특별프로그램' 을 운영한다고 22일 전했다.

수강생은 6월 22일(화) 10시부터 선착순 모집하며 특별프로그램은 ▶오일파스텔 ▶여름쿠킹클래스 ▶글UP읽기 ▶그림책과 글쓰기 ▶오조봇 코딩 5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오일파스텔'은 다양한 풍경화를 그려보면서 파스텔 표현기법을 익히고,'여름 쿠킹클래스'는 냉우동 샐러드와 반미 샌드위치, 수박쥬스 등 다양한 여름나기 한 끼 식사를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글UP 읽기'는 읽기능력 개선 프로그램으로, 읽기곤란과 난독증의 올바른 이해와 개선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 난독증 자녀가 있는 보호자에게 도움이 되는 수업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여름방학 특강으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읽고 미션에 맞는 글을 써보는 '그림책과 글쓰기', 언플러그드를 통한 '오조봇 코딩'을 운영한다.

서구도서관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고, 평생교육에 참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