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경상국립대 링크플러스사업단은 '2021년 제1차 GNU 지역-대학 안전한 길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1일 전했다.

이 프로젝트는 민·관·학·경이 함께 지역 내 안심 골목길 조성에 참여하여 치안 불안 요소를 해소하고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지역 상생 발전 도모하는 과제이다. 특히 이 과정에서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내고 직접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게 된다.

올해 첫 사업은 진주시 진성면 월정마을 일대에서 진행했다. 이 사업에는 경상국립대 LINC+사업단과 학생과, 진주경찰서, 진주시치매안심센터, 농협 경남본부, 대학생 봉사단 '위더스'가 함께한다. 프로젝트 이름은 '기억채움(치매안심) 마을 안전 환경 조성'이다.

참가자들은 6월 18일과 20일 이틀에 결쳐 진성면 월정마을에서 ▲치매인식 개선 벽화 조성 ▲야간 시야 확보를 위한 방범시설물 설치 ▲계단 미끄럼 방지물 및 안전봉 설치 등 실질적인 환경 개선을 진행했다.

경상국립대 LINC+ 사업단 관계자는 “이를 통하여 월정마을 치매 환자와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야간 불안감을 크게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LINC+사업단은 지난해 6월 진주경찰서, 진주시 가호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경상국립대 후문 원룸 밀집지역, 7월 진주시 내동, 가좌캠퍼스 주변, 8월 진주시 집현면 봉강마을 일대, 9월 진주시 평거동(셀리지역아동센터 인근) 일대 골목길의 안전한 환경조성 사업을 완료했다.

LINC+사업단은 올해도 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안심환경 조성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상국립대 강상수 LINC+사업단장은 “경상국립대 링크플러스사업단은 지역-대학 안전한 길 프로젝트를 통하 지역의 환경개선 및 지역사회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안전한 환경 조성을 통해 해당 지역의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의 안전확보와 불안감해소를 통해 지역 주민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은 '2021년 제1차 GNU 지역-대학 안전한 길 프로젝트'의 첫번째 사업으로 6월 18일과 20일 이틀에 결쳐 진성면 월정마을에서 '치매인식 개선 벽화 조성' 등 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경상국립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은 '2021년 제1차 GNU 지역-대학 안전한 길 프로젝트'의 첫번째 사업으로 6월 18일과 20일 이틀에 결쳐 진성면 월정마을에서 '치매인식 개선 벽화 조성' 등 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