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테이션 게임, 설 맞이 극장가 강타 예고 ‘천재 수학자’ 실화

이번 설 연휴를 맞아 개봉하는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모튼 틸덤 감독)이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해 화제에 올랐다.

'이미테이션 게임'은 매 순간 3명이 죽는 사상 최악의 제 2차 세계대전에서 24시간마다 바뀌는 해독불가 암호를 풀고 전쟁의 역사를 바꾼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의 드라마틱한 실화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4분 하이라이트 영상은 해독 불가능한 암호이자 역사상 가장 완벽한 에니그마를 풀기 위해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과 암호 해독팀이 도전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눈길을 끄는 것은 자신의 특출난 천재성만 믿고 연구에만 몰두하는 앨런 튜링의 모습이다. 비상한 두뇌를 가졌지만 진담과 농담을 구분할 줄도 모르고, 남들보다 뛰어남을 여과 없이 드러내는 앨런 튜링의 캐릭터는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열연과 만나 영화 속에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앨런 튜링과 조안 클라크(키이라 나이틀리)의 만남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암호 해독팀원을 뽑기 위해 크로스워드 퍼즐 대회를 개최한 앨런 튜링은 자신보다 빠른 속도로 퍼즐 문제를 푸는 조안 클라크를 놀라워하고, 두 사람의 만남은 인류 최초 컴퓨터 탄생의 순간을 예고한다.

'과학계의 노벨상' 튜링상의 주인공이자 애플의 사과 로고 모티프로도 전해지는 세계적 천재 앨런 튜링의 실화와, 연기력을 인정받은 할리우드 스타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키라 나이틀리가 펼치는 연기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만나 흥미진진하고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예고한다. '이미테이션 게임'은 2월 17일 개봉한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미테이션 게임 개봉, 설 개봉 볼 영화 잔뜩이네""이미테이션 게임 개봉, 설 맞이 영화 기대돼""이미테이션 게임 개봉, 이미테이션 게임 재밌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이번 설 연휴를 맞아 개봉하는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모튼 틸덤 감독)이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해 화제에 올랐다./사진=이미테이션 게임 포스터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