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사이버대 최초의 군 맞춤형 통합교육과정, 21세기 융합형 전문인재 육성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에서 지금까지 원격대학을 평가한 세 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명실공히 최고의 사이버대학인 서울사이버대는 언택트 시대 최적화된 독보적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2021에는 교육부의 원격대학 첫 재정지원 사업인 '2021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에 선정돼 최신 온라인 교육 수요 확대와 인프라 구축을 통해 양질의 원격교육 확산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서울사이버대학은 사이버대학 중 군인재학생을 가장 많이 보유한, 군인 특화 교육을 자랑하는 사이버대학이다. 사이버대 최초 군교육지원센터를 설립, 각 군에서 요구되는 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통해 수요자의 필요에 부응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군 위탁생에 대한 입학금 면제와 등록금 50% 감면(학부)는 물론, 군인의 학업환경을 고려한 군인전담교수제도, 원스톱 학사 상담 서비스와 스마트폰을 통한 강의 수강과 과제확인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군 특화 교육을 자랑하는 사이버대학답게 국방융합관리전공을 통해 학업을 주저하는 군인 학생들이 군경력을 바탕으로 쉽게 접근 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군의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문분야에 대한 기초지식을 보다 자유롭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군인 맞춤형 통합 교육과정을 중점으로 하며, 본인 근무경력과 일치하는 제 1전공 외에 전역 후를 위한 제2 복수전공 이수가 가능하고, 군에서 필요로 하는 자산관리, 인적관리, 전자정보통신 분야를 쉽게 학습할 수 있으며, 개인 관심 학문분야를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는 군 학생 맞춤형 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서울사이버대에서는 1일부터 2021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국방융합관리전공을 포함한 총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으로 ▲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신설), 안전관리전공(신설), 1인방송전공(신설) ▲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신설) ▲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 등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특히 이번 후기 모집에서는 전문대 졸업학력 이상을 가진 직장인들의 많은 편입학 지원이 예상된다. 본인의 업무와 연관된 전공은 물론, 편입학을 통해 자신의 새로운 진로를 찾으려는 이들 또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편입학의 경우 과거 자신이 다녔던 대학의 전공과 관계없이 학과를 선택해 지원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에서는 지난달 24일부터 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서울사이버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