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울대 TEPS관리위원회(위원장 이철수)가 운영하는 ‘드림 바우처(Dream Voucher)’ 제도가 올해로 본 시행 2년째를 맞는 가운데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응시료를 지원하는 장기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비롯하여 장애인복지시설, 청소년복지시설 등의 단체를 대상으로 TEPS 응시(기초생활수급자 기준 연 2회)와 교재를 지원해주는 드림 바우처 제도는 2013년 10월부터 3개월간 시범운영을 거쳐, 2014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됐다.

2014년 1년간 총 369명의 기초생활수급자들이 드림 바우처 제도를 통해 TEPS 시험에 응시하였으며 연간 약 2400만원이 소외계층 후원에 쓰였다. 2013년 시범운영 기간까지 포함할 경우 총 484명이 본 제도의 혜택을 받았다. 바우처 수령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59%가 대학 또는 대학원 지원을 위해, 14%는 국가고시 또는 자격증 지원을 위해 시험에 응시한다고 응시목적을 밝혔다.

▲ 서울대 TEPS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드림 바우처’ 제도가 올해로 본 시행 2년째를 맞는 가운데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응시료를 지원하는 장기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서울대 제공

한편 TEPS관리위원회는 드림 바우처를 활용해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에 합격한 응시자의 후기를 지난 1월 30일 공개했다. 지난해 드림 바우처 제도를 통해 2회(5월, 9월) 처음으로 텝스에 응시한 후 경북대 로스쿨에 합격한 박세웅(26)씨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해온 과정들을 자세히 적은 후기와 함께 감사인사를 전했다. 박씨는 “본 제도가 더 홍보가 되어 저와 같은 사람들이 소중한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수기를 보낸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