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전 신청 '필수'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DGIST는 2022학년 온라인 입시상담 일정을 최근 밝혔다. 상담은 3일부터 8월30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3시~5시 운영한다. 수험생, 학부모, 교사 대상, Zoom 프로그램을 통한 1:1 화상회의 형식아다. 상담내용은 2022학년도 DGIST 학부 입학전형 및 교육과정 등 신청자의 문의사항 위주로 진행하며 신청시 문의사항을 선택할 수 있다.  상담 시간은 개인별 30분 내외다. 신청 방법은 상담 희망일 최소 일주일전까지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일정 확정시 신청시 기입한 휴대폰 번호로 Zoom접속경로를 안내할 예정이다.

2022모집요강에 따르면 DGIST는 올해도 무학과 단일학부로 220명을 모집한다. 수시 210명(95.5%), 정시10명(4.5%)로 수시에 중심축을 둔다. 전형별 모집인원은 수시 일반 145명(65.9%), 학교장추천 35명(15.9%), 고른기회 15명(6.8%), 특기자 15명(6.8%), 정시 수능우수자 10명(4.5%)다. 전년 대비 학교장추천을 5명 축소하고 특기자 5명을 확대한 변화다. 올해는 수시 모든 전형의 교사추천서 제출을 폐지한 특징이다. 지난해 수시 일반/학교장추천/고른기회전형/특기자전형 서류제출시 교사추천서 제출이 필수였다. 정시수능 수학 반영 영역의 변화도 있다. 전년 수학’가’형에서 올해 수학Ⅰ, 수학Ⅱ를 공통반영하고 미적분, 기하 중 택1해 반영한다. 

DGIST는 2022학년 온라인 입시상담 일정을 최근 밝혔다./사진=DGIST 제공 

수시의 경우 전형별 세부내역은 1단계 서류평가로 5배수 내외를 선발하고 2단계 면접평가를 통해 1단계50%+면접50%를 반영한다. 공통 제출서류는 입학원서, 자기소개서, 학생부등이고 전형에 따라 학교장 추천 공문, 우수성 입증자료 등 추가 서류를 받는다. 1단계 서류평가에서 학생부 자소서 등을 바탕으로 및 탐구역량, 사회적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2단계 면접평가는 온라인 비대면 면접이다. 15분 내외로 제출서류 기반 심층면접을 실시하고 학업 및 탐구활동의 충실성, 진로계획, 사회관 및 가치관,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실기위주 전형인 특기자 전형은 2단계 면접평가에서 25분 내외로 특기분야 발표 및 제출서류 개반 개별 심층면접을 시행한다. 

정시 수능우수자전형은 DGIST수능반영 방법에 따라 국어/수학/영어/과탐/한국사 수능성적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수학은 수학Ⅰ, 수학Ⅱ를 공통반영하고 미적분, 기하 중 택1한다.  반영 방법은 국어/수학은 표준점수, 영어/한국사는 등급별점수다. 과탐은 백분위를 활용한 변환표준점수를 적용하고 Ⅱ과목은 5%가중치를 부여한다. 과탐 변환표준점수표는 수능성적 발표 이후 입학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