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동의대 LINC+사업단(단장 이임건)이 부산권 주요대학 산학협력 고도화형 LINC+사업단(동의대, 동명대, 동서대, 동아대, 부경대, 한국해양대)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의 쌍방향 협업 네트워킹을 한층 강화한다. 동의대를 비롯한 부산권 6개 대학 LINC+사업단은 16일 오후 3시 30분 동의대 본관 2층 회의실에서 2021학년도 LINC+사업으로 추진할 협력 프로그램의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부산권 6개 대학 LINC+사업단은 이미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에 함께 대응하고 상생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경쟁을 넘어 협력으로'를 목표로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지난해에는 실시간 온라인 창업교육, 온라인 산업체 단기강좌, 온택트 기반 AI/비대면 면접 컨설팅, 연합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B.SORI 등 4차 산업혁명 기반 취업/창업 과정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올해에도 6개 대학 LINC+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테마 및 정부의 신산업 분야와 밀접한 관련성을 갖는 분야별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등 협업 프로그램을 한층 고도화하고 내실화해 지속가능한 미래형 인재 양성 협업 시스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21년에는 ▲4차 산업혁명 프로그램 공동 개발 ▲취업 역량 강화 교육 및 기반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 운영 ▲공유대학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프로그램 공동 운영 ▲재직자 교육을 위한 MOOC 개발 ▲캡스톤디자인 주제 고도화 및 경진대회 운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본격 운영되고 있는 부산형 공유대학 플랫폼과의 연계를 강화해 우수 인재 양성, 산학 브랜드 가치 및 생태계 확산,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에 한층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사진=동의대 제공
사진=동의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