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이 운영하는 재능마켓 서비스 긱몬이 ‘별별재능 대방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전했다.

긱몬은 지난해 12월, 알바몬에서 신규 런칭한 지역 기반의 재능 마켓 서비스다. 우리동네의 재능 있는 전문가와 재능을 필요로 하는 고객을 연결해주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별도의 수수료 없이 무료로 재능을 거래할 수 있다. 긱몬은 서비스 오픈 이후 3개월간 약 4천건의 재능이 등록되는 등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별별재능 대방출’ 이벤트는 총 10개 분야의 재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격투기’, ‘패션’, ‘인테리어’, ‘비보잉’ 등 각 분야별 재능 카테고리에서 전문 인플루언서의 재능을 무료로 전수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총 3회차로 구성됐다. 1회차는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 ‘강사님께서 친절하고 자세히 일러주셔서 너무 좋았다’ 등 실 이용 회원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지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고, 2회차는 현재 모집 진행 중으로 이달 16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는다. 가구/셀프 인테리어 분야 파워 블로거 하유라의 ‘타일 트레이 만들기’, 글로벌 패션 인플루언서 챌미의 ‘패션 컬러 매치 TIP’, 前 로드 FC 챔피언 이윤준의 ‘1일 종합격투기 선수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만나볼 수 있다. 3회차의 모집일정은 4월 14일부터 22일까지 예정되어 있다. 모집 및 마감 일정은 각 재능 분야 별로 상이하다.

참여 방법은 별별 재능 긱(재능)에 채팅 문의 후, 간단한 설문 작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알바몬 앱/웹 내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긱몬에서는 전문 영역뿐 아니라 함께 등산하며 취미를 공유하는 ‘등산 페이스메이커’, 여행 경험의 노하우가 담긴 ‘여행계획 설계 재능’ 기부 등 일상에서 유용하게 즐길 수 있는 재능도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

알바몬 재능마켓 긱몬 이벤트 '별별재능 대방출' 오픈
알바몬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