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가톨릭대 CUK비전혁신원은 6일 온라인으로 '학생혁신기획단 2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9일 전했다.

가톨릭대가 2년째 운영 중인 학생혁신기획단은 학생들이 대학생활을 하며 접하는 학사제도, 교육과정, 교과·비교과 프로그램, 복지, 교육시설 및 환경 등을 교육 수요자인 학생 입장에서 개선점을 찾고 대안을 제안하기 위해 구성됐다. 2020년 1기에 이어 올해에도 12명의 2기 학생혁신기획단이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됐으며 향후 ▲학생주도 비교과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 ▲학생의견 수렴 ▲대학혁신지원 사업 홍보 및 모니터링 ▲성과평가 포럼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대학혁신지원사업 소개 ▲학생혁신기획단 운영 목표와 역할 공유 ▲신임 단원 소개 및 임명장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학생혁신기획단 2기 발대식에 참가한 김민정 학생은 “작년에 진행했던 '유퀴즈 온 더 가대', '어서와 가대는 처음이지'등의 콘텐츠가 많은 관심을 받아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 학생혁신기획단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을 더 강화하고 입지를 굳건히 다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기획단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구본만 CUK비전혁신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학생혁신기획단이 우리 대학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학생들의 시각에서 문제점을 찾아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해 나갈 수 있는 공동체로 발돋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