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별 대입 계획/주요 학사일정/주요대학 대입 일정 등 설명

[베리타스알파=유다원 기자] 대구경신고가 온라인 설명회 영상을 공개했다. 학부모와 학생들로 하여금 2022학년부터 2024학년까지의 대입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함이다. 설명회는 학년별 설명회와 전학년 공동설명회로 총 4개 영상으로 구성됐다. 학년별 설명회는 대구경신고 허준일 진학부장이, 공동설명회는 이투스 박중서 진로진학센터장이 강의를 맡았다는 설명이다. 동영상은 대구경신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대구경신고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링크에 접속할 수 있다. 

대구경신고가 온라인 설명회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대구경신고 제공

공통설명회는 ▲정시전략법 ▲2021수능경향 분석 ▲2022수능 주요대학 선택과목 현황 ▲수시/정시 구조 ▲2021학년 대비 2022학년 대입 전형 변화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올해 대입을 준비하는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 영상은 2022대입의 주요 특징이 주를 이뤘다. ▲정시확대로 인한 정시 지원 가능성 ▲서울 주요대학 지역균형 전형 ▲학교추천전형 수능최저학력기준 ▲2022서울대 대입 특징 등이 주된 내용이다. 2022서울대 대입 특징과 관련해서는 약학계열이 신설되고 정시 모집군이 가군에서 나군으로 이동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2학년 설명회는 2023대입 전형계획과 2학년 학생들이 필수로 알아야 할 일정들이 담겨 있다. 2023대입전형 계획을 토대로 선행학습영향평가보고서, 수시모집요강 공개 예정 시기 등을 정리해 학생들이 미리 대입 관련 일정을 계획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1학년을 대상으로는 고등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를 진행했다. ▲선택과목에 따른 성적 처리 방식 ▲교사의 학생부 기재 방식 ▲1학년이 알아야 할 필수 확인사항 ▲중간/기말고사, 학평 일정 ▲2024학년 입시 주요사항 등이 그 예다. 

대구경신고는 광역단위 자사고에서 2018학년 일반고로 전환했다. 자사고 시절에도 자사고 선발효과에 기대기보다 지역의 교육열이 오히려 대구경신고를 뒷받침해온 주된 원동력이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대구경신고가 자리한 수성구는 서울 강남구에 비견되는 비서울지역 대표적 교육특구다. 

매년 뛰어난 의대 진학실적을 보이고 있다. 2020대입에서는 무려 108명의 학생이 의대에 진학한 모습이다. 치대 한의대 수의대 실적까지 포함하면 144명에 달한다. 치대25명 한의대11명 규모다. 이중 서울대 의대 실적이 2명, 치대 1명이 포함됐다.자연계 최상위권 학생들의 경우 '서울대보다 의대행'을 택하는 경우가 더 많다는 점에서 자연계에 강한 학교라는 점을 입증하고 있다. 가장 최근인 2021대입에서는 서울대 합격자 11명을 배출하며 눈길을 끌었다. 수시2명, 정시9명 규모로 정시에 두각을 보이는 모습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