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순천대는 지난 25일 오전11시 순천대 산학협력관 4층 대회의실에서 ㈜한국디지털페이먼츠(대표 최진규)와 '산학협력 활성화 사업 공동 추진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키오스크 공동 개발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 구축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체계 ▲4차 산업분야 우수 인재 양성 교육 ▲순천대 재학생의 현장실습 및 우선 채용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한국디지털페이먼츠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상품정보 수집, 구매 상담, 렌털 약정, 배송 설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SSP 파트너사로서 교육서비스, 정보통신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비대면 교육 사이트로 "버클리에듀"를 발매한 바 있다.

순천대 산학협력단 허재선 단장은 "양 기관 협약을 바탕으로 미래산업기술 대응 산학협력 공동사업 프로세스 체계를 구축하고, 4차 산업분야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과 인프라 조성으로 우리 대학 학생들이 다가오는 첨단산업 시대의 취업 역량과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대와 ㈜디지털페이먼츠는 사용자의 특성에 따라 개인화된 음성과 영상이 제공되는 '유저 반응형 키오스크 결제시스템' 특허를 지난 1월에 공동으로 출원했으며, 상용화를 위한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순천대 제공
사진=순천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