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외국인 학생 총 60명 대상으로 교류프로그램 진행
"다국적 학생들 간 교류를 통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능력을 강화하고 지역 산업 및 국가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동서대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2019년도에도 동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은 다국적 대학생들 간 교류활동을 지원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체류 유학생의 한국문화, 역사,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켜 국가 간 우호를 증진시키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동서대는 '아시아의 허브 부산, 부산을 디자인하다' 라는 주제로 이 사업을 진행하며, 우리대학에 재학 중인 한국인/외국인 학생 각 30명씩 총 60명이 참여한다. 올해 5월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7월까지 본격적인 교류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한 대외 환경변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 또는 소규모 활동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한경호 동서대 국제처장은 "문화체험, 지역 산업현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국적 학생들 간 교류와 팀워크를 강화하고, 부산지역 산업의 중요도와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하려 한다"며, "2019년도 우수 프로그램 장관상을 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2021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도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9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캠프 단체 사진 /사진=동서대 제공
2019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캠프 단체 사진 /사진=동서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