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발전 위해 한 마음 한 뜻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충북대는 생활과학대학 교수들이 생활과학대학 시설기금 및 장학기금으로 사용해달라며 발전기금 5천만원을 기탁했다고 9일 밝혔다.

9일 오전 대학본부 5층 접견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기부자 측인 생활과학대학의 유현정 학장, 김지영 부학장과 충북대 김수갑 총장, 이재은 대외협력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 기탁금은 생활과학대학 교수 일동이 십시일반으로 모금한 기금으로 개교 70주년을 맞아 대학의 질적 성장과 미래를 이끌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기탁한 것이다.

유현정 생활과학대학장은 "이 발전기금은 26명의 생활과학대학 교수님들이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위해 공부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탁해주신 기금"이라며 "앞으로도 생활과학대학은 생태학적 관점에서 인간과 환경사이의 상호작용에 대한 과학적 탐구와 실천적 응용을 교육방향으로 삼고 미래 글로벌 사회와 생활기반 산업을 이끌어 갈 창의인재 육성에 앞장서겠다."며 기탁의 뜻을 밝혔다.

이에 김수갑 총장은 "제자들에 대한 사랑으로 발전기금을 기탁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이제 충북대는 7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향해 달려가는 기점에 서있는 만큼 세계를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 생활과학대학은 생활과학의 5대영역인 식, 의, 주, 아동, 소비자 분야의 발전을 위해 후학 양성 및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지역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지역과 상생하며 대학의 공공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사진=충북대 제공
사진=충북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