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창원대가 2일 '2021학년도 온라인 입학식'을 열었다. 창원대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와 신입생을 비롯한 대학 구성원, 학부모와 지역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번 입학식은 2일 오전 10시30분부터 창원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택트 방식으로 열렸고, 사전 제작된 영상을 활용해 창원대학교 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실시된 입학식 행사는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됐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입학식은 입학식 슬로건 영상 및 대학 홍보영상 상영, 개회사, 입학선언, 신입생 선서, 총장 훈사, 김주복 총동창회장 축사, 축하공연(유아교육과), 총학생회 및 동아리연합회 소개, 대학구성원 10인의 축하메시지, 선배와의 토크쇼(학생홍보대사 및 신입생), 교가제창(음악과 및 특수교육과), 폐회 등의 순으로 진행돼 대학과 모든 신입생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또한 입학식 행사 중 신입생들이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는 여러 이벤트와 기념선물도 제공됐다.

이호영 창원대 총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한명 한명의 신입생과 눈을 마주치고 악수를 하는 입학식을 갖지 못하는 점은 안타깝지만, 온라인 입학식은 신입생에게 자긍심, 소속감을 심어주고 유대감을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 머지않아 더욱더 멋진 환영의 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며 "창원대학교는 경남을 넘어, 세계와 어깨를 견주는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신입생 여러분이 서게 될 것이다. 창원대학교는 신입생 모두가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마음껏 꿈의 나래를 펼치고,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창원대는 2021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또한 대학 홈페이지에 오리엔테이션 사이트(http://www.changwon.ac.kr/ot/main.do) 개설을 통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2일 창원대 2021학년도 온라인 입학식이 열리고 있다. (선배와의 랜선토크) /사진=창원대 제공
2일 창원대 2021학년도 온라인 입학식이 열리고 있다. (선배와의 랜선토크) /사진=창원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