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서울시립대 대학원은 세계적인 산악인 故김창호 대장과 박한기 前 합동참모본부 의장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22일 2020 온라인 학위수여식에서 수여한다고 19일 전했다. 

故 김창호 대장은, 서울시립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개척정신으로 히말라야 해발 8,000m급 14좌를 최단시간(7년 10개월)에 산소통 없이 완등하였을 뿐만 아니라 강가푸르나 남벽에 코리안웨이 신루트를 개척하고 자신이 경험하고 공부한 수많은 산악활동을 기록으로 남기는 등 산악문화 발전에 큰 기여를 하였으며 산악인의 최고 영예인 황금피켈상을 한국인 최초로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산악인으로서 학교 명예를 높인 공을 인정받았으며,

박한기 前 합참의장은, 서울시립대 건축공학과 출신으로 1983년 ROTC로 임관하여 대한민국 군인으로 37년 이상 복무하면서 국가의 안보와 국민들의 안전보장에 이바지하였으며 대한민국 군의 최고 반열인 합참의장으로서 학교 명예를 높인 공을 인정받았다. 

서울시립대는 22일 서울시립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되는 온라인 학위수여식에 故 김창호 대장의 활동 모습 및 명예 박사학위 수여 관련 유족의 소감과 박한기 前 합참의장의 소감을 담은 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다.

서울시립대 전경
서울시립대 전경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