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목포대 4단계 BK21 바이오의약사업단은 8일 전남 바이오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6개의 연구소와 5개 기업과 연구 및 인재 양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 기관은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산하 나노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김용주), 생물의약연구센터(센터장 곽원재), 천연자원연구센터(센터장 이학성), 식품산업연구센터(센터장 신삼식)과 (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센터장 오병준),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소장 김재광)이다.

전남 주요 연구 기관과 기업들은 이번 MOU를 통해, 서남권역 해양 산림 자원 및 소재 활용 공동연구, 공동교육, 정보교류, 전문가 교류와 연구장비 및 시설의 상호 이용으로 지역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4단계 BK21 사업단에서 배출하는 석·박사 우수 인재는 지역 내 기관, 산업체에 유치하여, 바이오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4단계 BK21 사업단과 협약을 체결한 5개 기업은 좋은영농조합법인(대표 이기선), ㈜스크린포퓨처(대표 박대훈), ㈜바이오에프디엔씨(대표 정대현), 주식회사엘라스틱랩(대표 김만석), 뉴21커뮤니티(주)(대표 박선민)으로 좋은영농조합법인은 지역특화 건강식품, ㈜스크린포퓨처는 천연물의약품, ㈜바이오에프디엔씨와 주식회사엘라스틱랩은 기능성화장품 개발, 뉴21커뮤니티(주)는 헬스케어교육 프로그램 개발 관련하여 사업단과 공동연구 및 인력양성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조승식 단장은 “이번 MOU를 체결한 연구센터들은 천연물기반 식의약 소재, 기능성 식품 생산, 바이오의약품, 나노소재에 특화기술을 가지고 지역 나노 바이오 산업을 이끌고 있고, (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는 김 등 전남 특화 수산식품 연구개발 전문 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목포대학교와 수년째 고부가 식의약소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5개 기업 또한 연구개발 및 우수 인재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고 사업단 참여교수진과의 공동연구 및 대학원생 융합교육 교육시설과 프로그램을 연계한다면 전남 바이오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목포대 전경
목포대 전경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