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경상대 링크플러스(LINC+)사업단과 전기상용차 전문기업인 에디슨모터스(주)는 3일 에디슨모터스(주) 회의실에서 미래형 자율비행체(OPPAV) 기술교류 및 채용약정형 인턴과정 운영과 신규채용을 위한 긴밀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전했다.

함양군 수동면에 위치한 에디슨모터스(주)는 전기자동차의 3대 핵심 기술인 모터, 전자 제어 기술, 배터리 팩 설계, 제작 능력을 갖추고 2010년부터 상용전기 버스를 생산하고 있다. 2020년 하반기부터는 전기트럭, 전기저상버스도 판매하고 있다. 또한 해외수출도 증가하고 있는 하이테크 기술중심 기업이다.

경상대학교 LINC+사업단과 에디슨모터스(주)는 미래형 자율비행체와 관련한 기술교류를 활발히 추진하며 경상대학교 기계 및 항공우주 관련 학과 재학생 신규 채용과 에디슨모터스(주)의 역량강화를 위한 재직자 교육을 운영하는 데 서로 합의하였다.

경상대학교 LINC+사업단 강상수 단장은 “글로벌 전기상용차 전문 기업과 대학이 실질적인 업무협력을 체결한 것은 지역기업 발전을 위해 좋은 사례가 될 것이며 더 활발한 업무 교류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라고 말했다.

경상대 LINC+사업단-에디슨모터스 산학협력 협정
경상대 LINC+사업단-에디슨모터스 산학협력 협정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