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민 배우이자 명 MC로 사랑받고 있는 김상중이 첫 종편 진출 소식을 전했다. 김상중은 3월 론칭 예정인 MBN ‘스라소니 아카데미’의 MC로 발탁, MBN과 손잡고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지식을 전파하는 교양 프로그램 진행자로 나선다고 3일 전했다. 김상중이 종편 프로그램에 MC로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라소니 아카데미’는 원래 1600년대 이탈리아 최고의 지식인이자 과학자들 전통적인 권위에서 벗어나 실험적인 연구와 토론을 이어나간 사적 모임의 이름이다. 예리하고 명민한 시력을 가진 스라소니를 이 모임의 상징으로 하면서 ‘스라소니 아카데미’라는 이름이 탄생한 것.

김상중은 ‘스라소니 아카데미’를 통해 국내 최고의 인문학 명사들과 ‘아는척 쌀롱’에서 만나,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지식을 나누고 전파하는 운영자 역할을 할 예정이다.

‘스라소니 아카데미’ 제작진은 “그동안 교양 시사 프로그램에서 신뢰감 있는 진행자로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김상중이 ‘아는척 쌀롱’을 이끄는 동시에, 회원들과 어우러져 다양한 케미와 반전 매력을 발산할 것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김상중이 MC로 나서는 MBN ‘스라소니 아카데미’는 오는 3월 방송 예정이다.

김상중. /사진=MBN 제공
김상중. /사진=MBN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