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장황한 일대기로 가득한 인물 이야기는 이제 그만. 사계절출판사가 제안하는 새로운 형식의 인물 이야기, ‘교과서 인물 사전’을 만나 보자. ‘교과서 인물 사전’은 주제별로 유명한 4명씩을 묶어 각 인물의 인생 하이라이트 만화와 함께 장점, 주요 활동, 명언, 1문 1답 인터뷰 등 꼭 알아야 할 것들을 명확하게 제시한다. 신개념 인물 이야기 ‘교과서 인물 사전’ 시리즈, 대망의 네 번째 권은 『월드 클래스 한국의 스포츠 스타들』이다. 

『월드 클래스 한국의 스포츠 스타들』은 월드 클래스라 불리는 한국의 스포츠 스타들에 대해 조명한다.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최초의 여자 피겨 선수이자 참가한 모든 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한 올포디움 등 놀라운 세계 기록을 갖고 있는 피겨 퀸 김연아 선수, 프리미어 리그와 UEFA 챔피언스 리그 역대 최다 득점 아시아 선수이자, 아시아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는 축구 선수 손흥민, 세계에서 손꼽히는 상위급 대우를 받으며 소속된 팀을 승리로 이끄는 배구 황제 김연경, 아시아 선수 최초로 ERA 타이틀 홀더(메이저 리그 평균 자책점 1위)인 메이저 리거, 야구 선수 류현진 선수 등이다. 한국을 빛낸 세계 정상의 스포츠 스타들, 이들에게서 어떤 점을 배워야 하는지 짚어 본다. (김성호 글, 김래현 그림)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