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전남 나주공공도서관은 19일부터 초등학생 170여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겨울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학기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접하기 어렵고 트렌드에 맞는 신규 강좌들로 차별화했으며, 코로나19 상황과 학습자 여건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 15강좌를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랜선 명화로 만나는 생각놀이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A, B △창의과학놀이 A, B △신나는 파닉스 A, B △만들며 배우는 인물역사 △어린이한자 △상상미술 A, B등이 있다. 특히 수강생 참여도 및 강좌 특성을 고려한 연중 프로그램인 △온라인 어린이 중국어 A, B △논리바둑 A, B 4개 강좌를 편성하여 운영한다.

나주공공도서관 전만석 관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대면 강의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 시범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받았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방학 중 바깥 활동을 제한받고 있는 상황에서 온·오프라인 겨울방학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알찬 방학을 보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남 나주공공도서관 온-오프라인 겨울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전남 나주공공도서관 온-오프라인 겨울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