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제주 한천초는 1학년 '꿈나무 천사들의 동네 한바퀴' 동시집 과 5학년 워킹! 한천투어 기행문집'걸으멍, 공부하멍'을 발간하였다고 18일 밝혔다.

1학년에서는 통합교육과정 '봄, 여름, 가을, 겨울'과 연계하여, 마을과 학교가 하나 되는 '워킹! 한천 투어'로 마을 탐방을 하며 동시 소재를 찾아 동시로 탐방 결과를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꿈나무 천사들의 동네 한바퀴'라는 동시집 제목도 1학년 친구들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낱말 찾기를 통한 결과물이다.

5학년에서는 지난 11월 3일(화) 원도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주의 옛 도성을 답사했다. 답사는 학교에서 출발하여 남문-동문-칠성대-관덕정-서문을 지나 다시 학교로 돌아오는 여정으로 진행되었다. 답사 후에는 국어 교과와 연계한 기행문을 작성하고, 미술 교과와 연계한 인상 깊었던 장면 그리기 활동을 진행하여 기행문집 '걸으멍, 공부하멍'을 발간하었다.

학교관계자는“교과와 연계하여 마을을 탐방하면서 보고, 듣고 느낀 점을 작품으로 승화시키는 활동을 통해 마을을 사랑하고 창작의 기쁨을 서로 나눔으로써 성취감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제주 한천초 '꿈나무 천사들의 동네 한바퀴' 동시집 발간
제주 한천초 '꿈나무 천사들의 동네 한바퀴' 동시집 발간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