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전남 마한교육문화회관에서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겨울방학 독서교실 및 학생교육프로그램 27개 과정을 운영한다고 15일 전했다.

이번 겨울 독서교실에서는 '이야기와 함께하는 하브루타 질문독서'라는 주제로 하브루타 생각놀이터, 탈무드 독후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과정속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겨울방학 학생 교육프로그램은 4차산업 시대 감각을 키우는 과학분야, 미적 감수성을 키우는 예술분야, 심신단련을 위한 체육분야, 지적 감수성을 채워주는 인문분야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특히, '만화그리기', '코딩교실', '드론축구'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코로나19가 확산 될 경우를 대비하여 비대면 수업을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마한교육문화회관 관계자는 “겨울방학 독서교실 및 학생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학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육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년 겨울방학 독서교실 및 학생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일정 안내는 마한교육문화회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