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충북국제교육원 충주·북부·남부 분원에서 11일(월)부터 겨울방학을 맞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충주분원(충주)에서는 충주지역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2~3학년 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1월 11일(월)부터 2월 5일(금)까지 4주간 '겨울방학 English On(溫) 캠프'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이 과정은 영어독서와 글쓰기를 결합한 소그룹 수준별 맞춤형 수업으로, 영어 그림책 등 원서 읽기와 이에 관한 독후활동으로 구성됐다.

▲북부분원(제천)에서 진급 또는 진학을 앞둔 제천·단양 지역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함께하는 온라인 'Writing Class'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문법보다는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실용 영어 교육과정으로, 중학생은 1월 11일(월)부터 1월 15일(금)까지, 초등학생은 1월 18일(월)부터 1월 22일(금)까지 매일 4시간씩 집중 운영하고 있다. 또한,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최용희) 충주·북부 분원에서는 충주·제천·단양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다중언어문화교육 '학부모 어학당'을 운영한다.

충주분원(충주)은 1월 11일(월)부터 2월 5일(금)까지 4주간, 북부분원(제천)은 1월 18일(월)부터 2월 18일(목)까지 4주간 운영한다. 이 과정은 지역의 다양한 문화권 학부모들에게 일상생활 표현과 독서 활동을 통해 영어와 중국어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원격 화상수업으로 진행하며 이번 겨울학기 특강에는 80여 명(충주 32명, 북부 50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하고 있다.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충주·북부 분원에서는 충주·제천·단양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다중언어문화교육 '학부모 어학당'도 운영하고 있다.

충주분원(충주)은 1월 11일(월)부터 2월 5일(금)까지 4주간, 북부분원(제천)은 1월 18일(월)부터 2월 18일(목)까지 4주간 운영한다. 이 과정은 지역의 다양한 문화권 학부모들에게 일상생활 표현과 독서 활동을 통해 영어와 중국어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원격 화상수업으로 진행하며 이번 겨울학기 특강에는  80여 명(충주 32명, 북부 50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하고 있다.▲남부분원(옥천)에서는 1월 11일(월)부터 2월 4일(목)까지 남부 3군(보은, 옥천, 영동) 관내 중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중1~2과정'을 총 3기 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은 당초 중학교 1학년 학생 대상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었으나,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전환했다. 모든 수업은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소그룹(1:4) 형식의 실시간 화상 원격수업으로 진행되며, 원어민 교사와 함께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이슈에 대한 배경과 역사, 인권, 평화, 문화, 환경 오염 등 다양한 주제를 영어로 배우며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영어로 표현하고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수업에 필요한 학생 개인별 교재와 수업자료는 남부분원에서 전액 무료로 제공하며, 학습꾸러미는 수업 전까지 참가 학생들의 가정으로 우편(택배)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최용희 원장은 “학생들이 알찬 방학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프로그램들을 열었다”며 “2021년에도 학생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설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