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환 호서대 청소년문화상담학과 교수 특강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서울사이버대가 신일고와 함께 진로진학과 관련해 8일 비대면 유튜브 특강을 개최한다. 강사로는 입학사정관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정남환 교수가 강의를 맡았으며, 특강의 주제는 '변화하는 진로진학 준비전략' 이다. 특강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유튜브 채널에서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정 교수는 현 호서대 청소년상담학과 교수 겸 입학사정관, 호서대학원 교육진로컨설팅학과 교수, 한국진로진학연구원 원장, (사)아시아리더십그룹 이사로 재직 중이며 전국입학담당관협의회 회장과 한국청소년학회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New 입학사정관제도 탐구', '꿈의 나침반' 등이 있으며 KBS, MBC, SBS, EBS, TBS 방송 등 다수 방송에도 출연했다. 다수의 대학 및 교육청, 시청 등에서 특강과 연수교육을 담당했다.

서울사이버대는 2021학년도 입시를 맞이해 지속적인 온라인 특강을 기획, 지식의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경기남부 주최 '2020년 트렌드 메이크업' 특강, 서울지역 주최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대중음악', 인천지역 주최 '칭찬의 기술', 대전/충청지역 주최 '2020년 겨울 헤어 트렌드' 그외 11개 지역 주최 '고양이는 작은 강아지가 아니다!', 서울지역 주최 '화폐타고 지구탐험', 경기지역(경기동부, 경기서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인/부천) 주최 '크리스마스 시즌 네일아트' 등을 공개,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많은 이들이 누리게 하고 있다.

특강은 진로진학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이 참석 가능하다. 특별히 진로진학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되며, 코로나-19 및 언택트 시대에 맞추어 본교 방문 절차 없이 서울사이버대학교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학생처 이재웅 부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코로나시대 다양한 언택트 특강을 통해 지식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라며 "이번 특강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특강을 지속적으로 진행, 많은 이들에게 우수한 강의를 제공할 것이다" 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는 12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신설된 뷰티(미용)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이다. ▲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신설), 안전관리전공(신설), 1인방송전공(신설) ▲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신설) ▲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정남환 교수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정남환 교수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