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7일과 18일 양일간 다윗관에서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전임/비전임교원 교수법 세미나(1차)를 개최했다고 22일 전했다. 세미나는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법을 안내해 교수자의 교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문제중심학습(PBL)을 주제로 운영됐다.

교수법 세미나의 강의자는 경기대학교 교직학부 장경원 교수로 문제중심학습(PBL)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프로젝트학습(PBL)과의 연계 문제중심학습 기반의 문제설계 교수자의 역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강의와 함께 참여 교수들의 수업에 문제중심학습을 적용해 수업 운영을 구성해보는 실제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둘째날에는 온라인 문제중심학습에 관한 사례와 함께 수업설계 실습까지 적용해봄으로써 문제중심학습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끌어올렸다.참여한 교수들은 체계적으로 문제중심학습을 적용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돼 유익했다는 반응과 구체적 사례와 실습을 통한 충분한 참여 수업에 대해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명진 총장은 "더욱 효과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해 교수법 세미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노력이 우리 대학을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대학으로 만들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전했다.

사진=광주보건대 제공
사진=광주보건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