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방문 비대면 실시간 화상면접 방식.. 확진자 응시불가, 자가격리자 면접 2일전까지 통보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숙명여대가 12일과 13일 양일간 실시하는 숙명인재Ⅱ, 소프트웨어융합인재, 특수교육대상자(정원외) 2단계 면접 유의사항을 최근 공개했다. 12일에는 숙명인재Ⅱ 인문계와 의류학과 면접을 실시한다. 13일에는 숙명인재Ⅱ 자연계, 소프트웨어융합인재,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의 면접이 진행된다. 면접 방식은 캠퍼스 방문 비대면 실시간 화상면접으로, 수험생 1인당 약 10분내외로 진행된다. 수험생은 자신이 응시하는 전형과 모집단위를 확인해 입실완료시간까지 면접대기실에 입실해야 한다. 코로나19 확진자는 응시가 불가하다. 면접일 2일 전 오전 10시까지 숙대 입학처에 해당 사실을 알린 자가격리자는 권역별 격리자고사장에서 응시가 가능하다.

2021수시요강에 따르면 숙대는 올해 정원내 기준 1437명을 모집한다. 전형별로 ▲숙명인재Ⅰ(서류형)423명 숙명인재Ⅱ(면접형)230명 소프트웨어융합인재19명 고른기회67명 ▲논술300명 ▲실기/실적154명이다. 내달 11일 실시하는 모의면접은 숙명인재Ⅱ(면접형)/소프트웨어인재 전형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두 전형은 모두 각 1단계 서류100%로 정원의 4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1단계성적40%+면접60%를 합산해 최종합격자를 정한다. 면접은 10분~15분 내외로 진행되며, 제출서류 내용을 확인하고 전공적합성/종합적 사고력/의사소통능력 및 인성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가 이뤄진다.

숙명여대가 12일과 13일 양일간 실시하는 숙명인재Ⅱ, 소프트웨어융합인재, 특수교육대상자(정원외) 2단계 면접 유의사항을 최근 공개했다. 12일에는 숙명인재Ⅱ 인문계와 의류학과 면접을 실시한다. 13일에는 숙명인재Ⅱ 자연계, 소프트웨어융합인재,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의 면접이 진행된다. /사진=숙명여대 제공
숙명여대가 12일과 13일 양일간 실시하는 숙명인재Ⅱ, 소프트웨어융합인재, 특수교육대상자(정원외) 2단계 면접 유의사항을 최근 공개했다. 12일에는 숙명인재Ⅱ 인문계와 의류학과 면접을 실시한다. 13일에는 숙명인재Ⅱ 자연계, 소프트웨어융합인재,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의 면접이 진행된다. /사진=숙명여대 제공

면접은 비대면 실시간 화상면접으로 수험생 1인당 약 10분내외로 진행되며, 2명의 평가위원이 참여한다. 수험생은 신분증을 수험표와 함께 지참해 입실완료시간까지 면접대기실에 입실해 감독위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면접대기실에서 감독위원의 지시에 따라 면접시험장으로 이동하고, 개별 면접을 실시한다. 면접 이후에는 개인소지품을 수령해 바로 귀가한다. 하루 최대 3개교시까지 운영한다. 1교시는 오전9시, 2교시는 오후1시20분, 3교시는 오후4시40분까지 입실을 완료해야 한다. 수험생은 자신이 속한 면접조, 교시, 입실시간, 면접대기실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입실완료시간 이후 입실 시 면접시험 응시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수험생은 수험표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청소년증, 운전면허증, (유효기간 만료 이전의)여권, 관할 주민센터에서 발급한 주민등록증 발급신청확인서(사진부착) 또는 청소년증 발급신청확인서(사진부착), 고교에서 발급한 플라스틱 재질 카드형 학생증(사진부착/생년월일 기재/학교장 직인 날인)만 인정된다. 수험표의 경우 입학처 홈페이지와 인터넷 원서접수처에서 출력 가능하다. 다만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시험 당일 수험표 재발급은 불가하다. 수험표 미지참 시 입실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면접은 블라인드 면접으로 진행돼 면접 당일 교복 및 개인정보 확인이 가능한 복장의 착용이 금지된다.

코로나19 확진자는 면접에 응시할 수 없다. 격리자의 경우 수험생이 지원한 모집단위의 면접일 2일전 오전10시까지 숙대 입학처에 격리 사실을 통보한 경우, 교육부에서 지정한 권역별 격리자 고사장에서 응시가 가능하다. 12일 면접을 진행하는 모집단위는 10일 오전10시, 13일 면접대상자는 11일 오전10시까지 신청서 양식을 통해 통보해야 한다. 신청 마감 일시까지 신청하지 못하거나, 신청 마감기간 이후 격리자로 지정된 경우 응시가 불가하다. 격리자 대상 면접의 경우 안내된 면접시험 일정과 동일하게 운영되며, 입실시간 등은 해당자에게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