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여대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통한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달 27일 여대생 맞춤형 특강 '여성 취업 꿀팁'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여대생 특화 맞춤형 특강은 여성 경력 설계의 특징을 이해하고 경력 계획 수립을 통한 취업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여성 취업 꿀팁'특강에는 42명의 학생이 ZOOM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참여했으며 ▲여대생의 자기 이해 및 자기분석 ▲여학생의 취업 현실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여대생의 올바른 진로탐색 기회 제공 취업 현실에 대한 정보를 통해 취업 준비 방향을 잡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강 외에도 대학일자리센터는 알짜배기 기업 찾기 노하우를 담은 '여대생을 위한 알쓸신Job정보'와 여성 친화 직종 및 직무기술서 작성법 등을 안내하는 '지피지기 백전백승'과 같은 여대생 맞춤형 특강을 2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다. 순천대 양숙향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현재 우리 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채용전형 변화에 맞춰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과 취업지원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며 "재학생뿐 아니라 지역 청년들 모두에게 진로/취업 상담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지역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순천대 제공
사진=순천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