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AI교과목 개선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등 7개 우수 개선 사례 두각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호남대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이 실시한 '2020년도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 우수 개선 대학'에 선정됐다고 4일 전했다.평가는 2018년에 컨설팅을 받은 전국 대학 가운데 사후 모니터링을 신청한 대학을 대상으로 교양교육 개선 의지와 컨설팅 이후 개선 성과 우수 개선사례의 효과성 지속성 타 대학의 확산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호남대는 평가에서 ▲교양교육 목표 설정 ▲교양교육 조직 강화 ▲신입생 AI교과목 개선 ▲부적절한 교과목 개선 ▲글쓰기 교과목 개선 ▲글쓰기 클리닉 프로그램 개선 ▲교양교육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등 7개의 우수 개선 사례를 제출해 평가위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호남대 교양융합대학은 2019년 'H-CREDOS'로 핵심역량을 재설정하고 인문학적 소양과 AI 활용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교양교육으로 재편했다. 호남대 인문사회과학연구소는 2019년 한국연구재단의 인문사회연구소 지원사업 교육연계형 사업에 선정돼 교양교육의 질적 제고에 힘을 보태고 있다.

송창수 교양융합대학 학장은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의 2018년 컨설팅이 호남대학교 교양교육의 조직을 개편하고 교양교육과정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의 컨설팅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교양교육을 체계화하고 내실화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사진=호남대 제공
사진=호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