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문화/외식업게 각종 할인 제공

[베리타스알파=유다원 기자] 매년 수능이 끝나면 수험표는 일명 '만능 할인쿠폰'이 된다. 유통 관광 편의시설 등 다양한 업계에서 각종 할인이나 추가증정 등의 이벤트를 제공한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수험표 할인혜택이 다소 줄어든 모습이다. 전염병의 확산이 지속되는 가운데, 기업의 입장에서는 수험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 자체가 부담으로 다가온다는 분석이다. 올해 수험표 할인혜택은 유통업계에 집중된 모습을 보인다.

매년 수능이 끝나면 유통 관광 편의시설 등 다양한 업계에서 각종 할인이나 추가증정 등의 이벤트를 제공한다. 올해 수험표 할인혜택은 유통업계에 집중된 모습을 보인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유통>
롯데백화점과 홈플러스가 수험생 대상의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수능 다음날인 4일부터 13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학생을 대상으로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션 상품군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주는 식이다. 10대 후반/20대 초반 고객의 수요가 높은 브랜드의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NBA는 3일부터 6일까지 21% 할인을 진행, 라이브워크 매장에선 3일부터 10만원 이상 구매 시 마스크 스트랩, 20만원 이상 구매 시 힙색을 선착순 증정한다. 나이키 또한 일부 매장에 한해 20% 할인혜택을 진행한다. 인천터미널점, 평촌점, 수원점, 중동점, 구리점, 안산점 6개 점포가 해당한다. 

홈플러스는 수능 당일인 오늘(3일) 하루동안 ‘농협안심한우 등심/안심/채끝’을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으로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10ml, 20포)는 기존 5만2천원에서 8천원 할인한 4만4천원에 판매한다. 16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는 삼성과 LG사의 태블릿PC와 노트북을 추가로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4일부터 6일까지 월계점, 죽점점을 포함한 전국 62개 점포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아이폰12/아이폰12 미니를 5만원 할인해준다. 롯데마트는 '수험생 기력 회복 먹거리 행사'를 진행, 3일부터 9일까지 손질 민물장어와 자숙 랍스터를 할인판매한다.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도 수험표를 지참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발, 의류 등 모든 신상품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도 수험생들의 대학생활을 위한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롯데하이마트는 PC기기 인기상품을 모아 최대 65% 할인을 진행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신형 노트북인 '서피스 랩탑 고'의 단독 모델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27일까지 휴대폰을 개통하는 수능 수험생에게 GS25 편의점 상품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31일까지 100만원 이상 PC를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7만원 캐시백도 증정한다.

<영화관/뮤지컬>
영화관 업계도 수험생을 공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GV는 수험생들을 위한 합격 부적 4종을 배포, 해당 부적을 통해 3일부터 23일까지 일반 2D 영화를 6천원에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합격 부적에 적힌 온라인 쿠폰 번호 7자리를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등록하면 1인당 2매씩 할인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합격 부적은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의 이벤트 페이지, 혹은 CGV SNS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롯데시네마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기획했던 수능 이벤트를 취소했다고 설명했다. 

뮤지컬 업계도 일부 할인 혜택을 진행한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몬테크리스토'는 오는 31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본인 포함 1인2매까지 VIP석 20%, R석 30%, S석 40%, A석 50%를 할인해준다. '고스트' 또한 수험생 대상 반값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일부터 31일까지 VIP석을 제외한 R/S/A석에 대해 50% 할인을 적용한다. 예매 시 '수험생 할인' 권종을 선택하고, 티켓 수령 시 수험표/수시합격증 등 수험생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내년 1월6일 시작하는 뮤지컬 '명성황후'도 수험생들에게 50% 할인을 제공한다. 

<항공권>
일부 항공업계도 국내선에 한해 수험생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모습이다. 티웨이항공은 내년 2월10일까지 수험생 본인 대상으로 국내선 '스마트 운임'을 선택하면 20%의 할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또한 내년 2월28일까지 김포-제주, 부산-제주, 청주-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군산-제주, 여수-제주, 김포-여수, 김포-부산 등 9개 국내선을 대상으로 수험생 본인 20%, 동반자 1명 15% 할인을 적용한다. 설 명절 등 성수기에는 특별할인이 안 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외식>
도미노피자는 수능 당일인 3일과 4일 이틀간 '수능 챔피언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칠리핫도그 엣지 피자' 한정으로 방문포장 시 35% 할인을 적용한다. 떡볶이 뷔페 프랜차이즈 '두끼'는 1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흑미치즈볼 2개를 제공한다. 

외식 브랜드 '디딤' 그룹은 수험표 제시 시 원기회복 스페셜 요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3일부터 30일까지 디딤의 직영 브랜드인 백제원, 한라담, 오백년장어, 도쿄하나, 풀사이드228, 점보씨푸드, 공화춘에서 진행된다. 백제원과 한라담은 한우육회를, 오백년장어는 뚝배기 장어탕을, 도쿄하나는 전복뚝배기를 제공한다. 풀사이드228은 전복리조또를, 점보씨푸드와 공화춘은 각각 모카폭립과 유린기를 수험생에게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