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가 대국민 홈술 막걸리 추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전했다. ‘최고의 홈술 막걸리를 찾아라’ 공모전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에서 학생들과 일반인들이 전통주에 많은 관심을 갖기를 바라고, 지역 문화를 담아내는 특산품으로서 막걸리의 가치를 높이기 위함이다.

공모전에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홈술 막걸리를 추천할 수 있으며, 선정된 8명에게 국내산 햅쌀 2kg이 증정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홈페이지 또는 QR코드로 접속하여, 추천 막걸리와 좋아하는 이유, 잘 어울리는 상황을 기입하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명에게는 특별 장학금 혜택을, 8명에게는 국내산 햅쌀 2kg을 보내며, 5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외국인도 참여 가능하다. 추천 대상 막걸리는 국내산 농산물(90% 이상)로 만든 제품으로 기한은 12월 20일(일)까지이다. 

추천받은 막걸리는 선별을 거쳐 30종을 대상으로 각각의 분야에 최고로 잘 맞는 막걸리를 주류 전문가 심사위원들과 함께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항목은 뉴노멀의 시대에 맞게 홈술용, 차박(캠핑)용, 명절용, 회식용, 크리스마스용, 축하용, 개업식용, 골프장용으로 총 8개 분야이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학생의 경우 2021년도 봄학기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할 경우 1년간 수업료 전액 면제, 1년간 수업료 50% 감면 등 특별장학 혜택이 제공된다.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엄경자 학과장은 “우리 술은 전통과 문화가 함께 느껴지는 음식”이라며 “언택트 시대의 최고의 핫술인 우리 전통주, 최고의 홈술 막걸리를 추천하고, 우리 전통주에 많은 관심을 가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식음료 및 와인, 커피, 사케, 및 세계 주류 등의 확장성 있는 과목 진행은 물론, 현장 실습, 양조장 투어, 라이브 강좌도 늘려나갈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이론과 실무를 골고루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온라인으로 배운 내용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실습해보는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기법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체계적인 콘텐츠 제작과 사이버 공간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동 중이며 맞춤식 교육으로 바리스타, 커피 로스팅 마스터, 소믈리에, 사케 소믈리에, 와인 어드바이저 등 다양한 식음·료 전문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의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1일부터이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