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 영어학부는 지난달 28일 학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어 통번역사 및 공부방 창업'에 대한 온라인 특강을 개최했다. 온라인 특강은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가 학생들의 진로/직업 설계 취업/창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첫 번째 강의는 통번역 분야 전문가인 김성백 대표의 '통번역사의 영어 따라잡기' 특강이었다. 김성백 강사는 전문 통역사가 되는 방법과 통번역 훈련 비법을 공유해 생생한 직무 멘토링의 기회를 제공했다. 다음으로 20년 넘게 어학원 공부방을 운영해 온 이규영 지사장의 '소액으로 공부방 창업하기' 특강이 이어졌다. 이규영 강사는 자신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신 영어교육 공부방 창업 노하우를 전달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성공적인 공부방 운영 전략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가 초청 온라인/오프라인 콜로퀴엄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내외국인 교수진이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개발해 학부 블로그 카페 오디오클립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사이버외대 학생들뿐만 아니라 영어 학습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도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1일부터 2021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요강 원서접수 안내는 학교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이메일 카톡으로 문의 가능하다.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