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서울교대는 18일부터 26일까지 통일부 통일교육원에서 지원하고 서울교대 통일교육선도대학사업단에서 주관하는 '2020 통일교육 문화/예술주간'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전했다.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교대 연구강의동 1층 사향문화관 음악관 1층 콘서트홀에서는 통일교육 동아리 공연이 진행됐다. 공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무대 위에 서는 인원을 10명 미만으로 제한하고 관객 없이 영상을 촬영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통일교육 동아리 공연에는 학내 6개 동아리(하제소리 벨칸토 토박이 엘로디 O.F.F 울림통)가 참여했다. 각 동아리는 국악 합창 피아노 밴드 연주 등을 통해 통일과 평화를 향한 염원을 담은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교대 사향융합체육관 1층 SAM미술관에서는 통일 단편영화제 작품 전시회가 진행됐다. 이 전시회는 통일에 대한 서울교대 학생들의 다양한 시선을 담은 작품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통일 단편영화제 작품 전시회에는 통일과 평화를 주제로 한 학내 3개 동아리(교육매체연구회 ACOA 하람별 문학회)의 그림 사진 시화 독후감 작품 총 31점과 통일교육선도대학사업단에서 6월 25일부터 두 달간 진행한 '평화/통일 초등 교수학습 경연대회' 수상작 포스터 3점이 전시됐다. 통일교육선도대학사업단에서 7월 28일부터 두 달간 진행한 '통일 단편영화제 공모전' 출품작 10편과 '통일문화체험 UCC 공모전' 출품작 7편이 상영됐다.

서울교대 통일교육선도대학사업단 노철현 단장은 행사를 마무리하며 "COVID 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영상 작품과 문화예술 작품을 출품하고 공연 전시행사에 참여해 준 초등학교 교사학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본 행사가 통일 감수성 통일교육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사진=서울교대 제공
사진=서울교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