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4일 기준, 추후 일정 공개 예정.. 수능성적표 배포 12월23일 이후 실채점 기반 설명회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12월3일 수능을 치른 직후 실시되는 정시설명회 일정이 나오기 시작했다. 현재(11월24일 기준) 종로학원 대성학원 메가스터디 이투스 유웨이 등 5개 입시기관에서는 수능 직후 가채점 등을 분석하는 온라인 설명회 일정을 공개한 상태다. 공교육 기관의 경우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는 유웨이와 함께 가채점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추후 공교육 기관, 각 시도교육청, 입시기관에서도 잇따라 일정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의 경우 코로나19 영향으로 오프라인 형식은 소규모로 진행되고, 대부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많은 설명회에 참석해 전문가들의 견해에 귀 기울일 필요는 있지만 무엇보다 수험생과 학부모의 주체적 판단이 중요하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목표대학의 기준을 먼저 설정하고 설명회에서 필요한 정보를 가려내는 지혜가 필요하다.

수능 이후 설명회는 가채점을 기반으로 하는 직후 설명회와 성적표 배포가 이뤄진 이후 진행되는 설명회로 구분할 수 있다. 24일 기준, 종로학원을 비롯한 대성학원 메가스터디 이투스 유웨이는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관들은 예상 등급컷과 지난해 입시결과를 토대로 정시전략뿐 아니라 대학별고사의 지원 방향까지도 제시한다. 지난해의 경우 스카이에듀 유웨이 등에서도 수능 직후 가채점 바탕의 설명회를 진행했다. 올해 성적표 배포일은 12월23일이다. 성적표 배포 이후 진행하는 설명회는 실채점 결과를 토대로 수험생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시 지원전략을 제공하는 특징이다.

12월3일 수능을 치른 직후 실시되는 정시설명회 일정이 나오기 시작했다. 24일 기준 종로학원 대성학원 메가스터디 이투스 등 4개 입시기관에서는 수능 직후 가채점 등을 분석하는 온라인 설명회 일정을 공개한 상태다. 공교육 기관의 경우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는 유웨이와 함께 가채점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12월3일 수능을 치른 직후 실시되는 정시설명회 일정이 나오기 시작했다. 24일 기준 종로학원 대성학원 메가스터디 이투스 유웨이 등 5개 입시기관에서는 수능 직후 가채점 등을 분석하는 온라인 설명회 일정을 공개한 상태다. 공교육 기관의 경우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는 유웨이와 함께 가채점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수능 직후 가채점 설명회.. 종로/대성/메가/이투스/유웨이, 동대문진학상담센터(유웨이)>
종로학원은 수능 다음날인 12월4일 오후3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수능직후 설명회를 진행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기존 대강당 설명회 방식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됐다. 종로학원 설립이래 수능직후 체육관 대형 설명회를 처음으로 취소했다. 온라인 생중계 설명회는 최소한의 제한된 인원으로 수험생/학부모를 참석시킨 상태에서 가채점 결과토대 대학별 지원가능점수를 공개한다. 종로학원 전국 대학 학과별 지원가능대학 배치참고표도 온라인상 처음 공개된다. 설명회에서는 수시 논술/면접 점수대별 응시여부, 가채점 표본조사 결과 토대 2021대입 정시 종합전략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설명회에는 종로학원 임성호 대표이사, 김명찬 학력평가연소장, 오종운 평가이사,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장 등이 직접 진행한다. 온라인 배치표와 설명회 자료집을 받고, 설명회 시청을 위해선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대성학원은 12월6일 오후2시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는 고은 강남대성학원 상담원장, 김원중 입시전략팀장이 진행하며, 프로그램으로는 ‘수시 전략 및 정시 지원 가이드’와 ‘대입심층분석과 맞춤 SOLUTION' 등이 있다. 사전신청 시 혜택이 있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대성마이맥 합격예측서비스 할인쿠폰, 선착순 2000명에게는 수능 가채점 배치표 3종과 정시 지원전략 자료집을 배포한다.

메가스터디는 수능 당일인 12월3일 오후6시30분 ‘온라인 LIVE 설명회’를 진행한다. 1부와 2부로 나눠 설명회를 실시한다. 1부에는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이 진행하는 ‘가채점 분석을 통한 지원전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1수능 가채점 결과를 분석해 예상 등급에 따른 수시 전략과 2021정시 핵심 이슈를 다룬다. 2부에는 ‘논술 최종 전략’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인문 논술에는 박기호 강사, 수리 논술은 김종두 강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학별 논술시험에 대비한 핵심 포인트, 논술 고사장 적응을 위한 필수지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 알람 신청 시 100명을 추첨해 2021수능 가채점 배치표를 배포한다.

이투스도 수능 당일인 12월3일 오후9시 ‘2021수능 가채점 분석 언택트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 정시 지원 흐름 예측, 면접/논술 응시 판단 가이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진행한다. 수능 가채점을 분석한 자료집과 배치표는 수능 당일 다운받을 수 있도록 공개될 예정이다. 추후 12월5일부터 7일까지 강남/목동/분당/평촌(5일), 강북/부천(6일), 일산 서구/동구(7일)에서 진행되는 현장 설명회에서 실물 자료집 수령이 가능할 예정이다. 이후 수능 성적표가 배부되는 12월26일 오후2시에는 최종 지원전략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웨이는 12월4일 오후9시 '2021수능 가채점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 강의는 '가채점 결과 분석'과 '2021정시 전략의 해법, 정시 Q&A' 등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이만기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장이 진행한다. 설명회 시작 이후 유웨이 설명회 홈페이지 내에서 2021수능 가채점 자료집을 다운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자에게는 설명회 시작 시 설명회 링크를 문자로 발송한다.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는 12월7일 오후7시 이만기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장과 함께 '랜선 정시 가채점 설명회'를 실시한다. 줌(ZOOM)을 활용해 수험생/학부모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총 2부로 구성된 설명회는 1부에서는 백승한 동대문진학상담센터장이 2021수능 가채점 분석과 2020입시결과에 따른 지원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2부에서는 이만기 소장이 수능 이후 대입 지원 전략을 안내할 예정이다. 참석자에게는 2021수능 가채점 배치표, 2021정시 지원전략 자료집이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은 동대문진학상담센터 공지사항 게시물 내의 '신청하기'를 통해 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