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쾌적한 근무환경 등으로 인기가 높은 관공서 알바 채용시즌이 돌아왔다.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이 겨울방학 관공서 알바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23일 전했다.

관공서 알바는 행정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점과 쾌적한 근무환경 등으로 매년 여름·겨울방학 시즌 인기 알바로 꼽힌다. 알바몬 관계자는 “관공서 알바는 모집 지역별 채용일정 등이 상이하기에, 지원하려는 관공서의 알바 채용정보를 주기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알바몬은 관공서 알바 구직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별 관공서 알바 채용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관공서 알바 채용관' 서비스를 매해 운영 중이다.

현재 알바몬 관공서 알바 채용관에서는 서초구청, 안산시청 등 주요 지역별 관공서 알바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서초구청은 11월 25일 18시까지 총 70명의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 중이다. 이어 안산시청은 11월 25일 17시까지 180명 내외의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인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 및 근무기간 등 세부요건은 알바몬 관공서 알바 채용관과 각 관공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알바몬 2021년 겨울방학 관공서 알바 채용관은 PC는 물론 모바일웹과 알바몬앱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알바몬은 관공서 알바 채용이 진행되는 2021년 1월 말경까지 채용정보를 업데이트하며 관공서 알바 채용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료=알바몬
*자료=알바몬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