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최근 카드, 은행, 증권 등 금융권 대기업들의 신입사원 및 인턴십 채용이 등장하고 있다. 19일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에 따르면, 현재 하나카드, 하나캐피탈과 IBK기업은행, 교보증권에서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은 2021년 3월에 근무할 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며, 해당 인턴십 참가자 중 평가 우수자는 최종 신입사원으로 선발될 예정이다. 아래 금융권 대기업 각 기업별 채용공고를 소개한다.

하나카드는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해 오는 11월20일(18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디지털/글로벌', 'IT', '자금운용' 분야이고, 총 두 자릿수 규모로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4년제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TOPCIT 400점이상 점수 보유자는 '대분류 공학계열/자연계열' 전공자로 인정하며, 영어와 일어 성적우수자는 우대한다. 이외에도 공모전 등 각종대회 수상경력 및 인턴경력자를 우대하며, 변호사, 한국공인회계사(KICPA), 세무사, 감정평가사, 변리사, 보험계리사 등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이외에 모집분야별 우대자격증 정보는 하나카드 채용홈페이지나 잡코리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이후 필기전형(집합평가)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온라인 인성검사를 기한 내 응시해야 하고, 이후 1차면접(행동사례면접/PT면접/토론면접)과 2차면접(인성중심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하나캐피탈도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해 11월 20일(18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리테일 기획 및 마케팅', '글로벌', '디지털/데이터분석' 부문이다. 하나캐피탈은 학력, 전공, 연령 제한없이 지원할 수 있다. 우대사항은 디지털부문 지원자는 정보보안기사, 정보처리기사, ADP, DAP 등 합격자 및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고, 디지털 이외의 부문은 금융관련 자격증 보유자 및 영어 성적 우수자를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필기전형(집합평가)과 온라인 인성검사가 진행되고, 이어 1차면접, 2차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IBK기업은행은 하빈기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해 11월 23일(14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금융영업', '디지털', '금융전문', '글로벌' 분야이다. 2021년 상반기부터 근무 및 연수 참여가 가능한 자는 지원할 수 있고, 공인회계사, 변리사, 변호사, CFA, 감정평가사, 관세사 등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하여 가점이 부여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필기시험, AI역량검사, 실기시험,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은 인턴사원을 11월26일(14시)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획관리 직군의 '상품개발/마케팅', '영업기획/관리', '리스크', '재경/전략', '경영지원', 'Brand', '해외사업' 분야다. 기졸업자 또는 2021년 2월졸업예정자이며, 토익스피킹 레벨7 또는 오픽IH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에서 온라인 에세이 과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즉, 서류제출 완료 후 온라인 에세이 과제에 응시해 제한된 시간 내에 에세이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어 AI기반 온라인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후 1차면접(HR면접)과 2차면접(과제수행관찰)을 통해 인턴십 근무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근무기간은 2021년 3월 2일부터 4월30일이며, 인턴과정 중 평가를 통해 최종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교보증권은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해 11월 27일(17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본사영업', '지점영업', '본사지원', 'IT' 부문이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한 수준의 역량보유자는 지원할 수 있고 전공, 성별, 나이 제한은 없다. 공인회계사, CFA, FRM 등 금융관련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AI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집합면접,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자료=잡코리아 알바몬
*자료=잡코리아 알바몬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