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강동대 18일 홍익관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2020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의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개강식이 진행된 재직자 맞춤형 특화과정은 현재 미용업에 종사하고 있는 미용실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가발 소재 ▲가발 패턴 제작 ▲가발 컷 스타일 잡기 기술을 미용실의 숍인숍 형태로 사업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약 6주간 교육 예정이다. 강동대는 18일 가발 디자인 전문가 교육과정 개강에 이어 19일엔 두피/탈모 관리 전문가 교육과정을 개강할 예정이다. 두피/탈모 관리 전문가 교육과정 역시 현재 미용업에 종사하고 있는 미용실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두피 스케일링 두피 마사지 탈모기전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약 6주간 교육 예정이다.

김재진 평생직업교육사업단장은 "지역 내 미용실 재직자 여러분들의 교육수요를 반영해 다시 한번 가발 디자인 전문가 교육과정의 개강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교육도 미용업에 종사하고 계신 수강생분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류정윤 총장은 "강동대의 강점과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사회 미용사분들에게 다시 한번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강동대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미용실 재직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하게 시킬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동대 평생직업교육사업단은 수료한 가발 디자인 전문가 교육과정 수강생들의 심화 과정 개설 요청으로 10일부터 가발 디자인 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해 탈모 유형별 가발 패턴 제작법 붙임머리 교육 파손된 가발 관리법 등 심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강동대는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상시모집 중이며 평생직업교육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강동대 제공
사진=강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