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동국대 경주캠 대학일자리센터는 10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2020 YOU-DREAM 언택트 직무박람회'를 17일 개최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매년 재학생 및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직무 및 취업박람회를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하여 별도의 온라인 사이트를 개설하고 언택트 방식으로 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에는 약 300여 명의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이 참가하여 ▲취업·이벤트 특강 ▲선배특강 ▲직무상담 ▲진로 및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했다.

직무상담은 IT, 엔터테인먼트, 금융, 마케팅, 영업 등 각 직무에 종사하는 전·현직자가 학생들이 등록한 사전질문을 바탕으로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30분 단위로 소수의 학생이 참여하여 깊이 있는 답변을 들을 수 있어 많은 호응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강승휘 학생(호텔관광외식경영 3)은 “현직자와의 상담을 통해 평소 관심 있었던 직무에 대한 궁금증과 준비 방법을 상담할 수 있어 앞으로 취업 준비를 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안영규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취업박람회가 취소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관심 직무와 기업 현장의 소리를 손쉽게 들을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자 이번 언택트 직무박람회를 기획하였다.”며 “대학일자리센터는 청년들이 희망하는 직무를 이해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역량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 '2020 YOU-DREAM 언택트 직무박람회'. /사진=동국대 제공
동국대 경주캠 '2020 YOU-DREAM 언택트 직무박람회'. /사진=동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