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세종사이버대는 IT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이달 28일 주몽관 제3스튜디오에서 재학생 및 졸업생 그리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겨울 IT학부 온라인 특강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그리고 전기전자공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을 포함해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에 적용되는 기술에 대한 이해, 빅데이터/인공지능의 발전방향,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기술 융합에 대해 T3Q 박병훈 대표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정보보호학과 유튜브 채널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또한,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재학생들이 지인들과 함께 이번 특강에 참여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지급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장 유혜정 교수는 "IT기술 변화에 대한 흐름을 파악하고, 이를 선도할 수 있도록 2020학년도 겨울 IT학부 특강을 준비했다"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혁신' 특강을 통해 학업에 대한 큰 그림을 점검하고, 진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는 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로 구성돼 있으며, IT 전문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소프트웨어, 컴퓨터, 인공지능(AI), 정보보안, 전기전자 및 통신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신기술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IT학부는 12월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