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강동대는 역량교육개발원이 16일 '2020년 전문대학 혁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5대 핵심역량 중 하나인 지식정보 능력 강화를 위한 실시간 ZOOM 원격 특강을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지식정보 능력 강화를 위한 특강은 특강을 신청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Z세대를 위한 디지털 시민 교육'이라는 주제로 시흥능곡초등학교 김형태 교사가 ZOOM을 활용해 진행할 예정이다.

김형태 교사는 ▲지식정보사회에서 결여돼 가는 에티켓 문화 바로잡기 ▲부족한 디지털 시민의식 문제 바로잡기 등의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 지식 활용 방법을 소개하고, 앞으로 다양한 미디어 시대와 매체에서 살아가는 Z세대들에게 올바른 미디어 리터러시의 역량 강화와 활용 방법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최윤진 역량교육개발원장은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서 필요한 리터러시 역량을 신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구해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이후에도 언택트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역량교육개발원은 코로나19 사태가 가져온 시대적 흐름에 맞춰 5대 핵심역량과 관련해 자기관리 능력, 의사소통 능력, 창의인성 능력 등 다양한 특강 주제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 LMS를 통해 재학생들이 공유할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11월25일 진행 될 예정인 창의인성능력 기본소양 대면특강 등 실시간 ZOOM이나 Teams 매체를 사용하는 비대면 온라인 강의도 병행하고 있다.

사진=강동대 제공
사진=강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