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세종대 미래교육원 세종컬리너리스쿨(SCIA)이 양식과정 한식과정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6일 전했다. 모집과정은 양식과정 '클래식에 누벨을 더한 오뜨 퀴진 클래스 Ⅰ'와 한식과정  '뉴욕으로 간 장금이' 이다.'클래식에 누벨을 더한 오뜨 퀴진 클래스 Ⅰ'은 前 신라호텔 서양요리 총괄과 국제 기능 올림픽 기술위원으로 활동했던 김성국 교수가 수업을 진행한다.

서양요리의 기본 맛의 이해 애피타이저와 소스 메인요리 등 체계적인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클래식에 새로운 조리방법을 더해 고품격 전문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뉴욕으로 간 장금이'는 국가무형문화재 한복려 전수자이자 더스푼77 오너셰프인 이미영 교수가 수업을 담당한다.

산수유불고기 영양부추샐러드 궁중닭찜 연저육찜 떡갈비 새송이 산적 문어 아보카도 샐러드 백화반 갈비찜구이 등 세계 속 한국 음식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재구성해 흥미롭고 손쉽게 한식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양식 한식과정 수강신청은 세종컬리너리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 컬리너리 스쿨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세종대 제공
사진=세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